레지던트 이블 4의 본격적인 리메이크는 항상 불가피한 일이었습니다. Capcom이 새로운 핵심 항목 사이에 기존 레지던트 이블 타이틀을 리퍼비시하는 데 관심을 돌린 이후로 2005년 게임을 리메이크해야 한다는 팬들의 외침이 가장 큰 외침이 되었습니다.
몇 개월의 기다림 끝에 이미 부당하게 높은 기대치를 안고 게임에 뛰어들었습니다. 2019년 레지던트 이블 2 리메이크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공포 게임이고 레지 시리즈 자체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 프랜차이즈이다.
다행히도 오랫동안 기다려온 이 리메이크는 제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레지던트 이블 4는 시리즈뿐만 아니라 공포 장르 전체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사랑받는 게임 중 하나이며, 이번 리메이크는 게임 방법에 대한 새로운 표준입니다.
모두 어디로 가는 건가요? 빙고?
레지던트 이블 2 및 3의 리메이크와 유사하게 이 게임은 2005년 원본의 확립된 공식에서 많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Leon S. Kennedy가 대통령의 딸(적절한 코드명 Baby Eagle)을 구출하기 위한 제임스 본드 스타일의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Raccoon City에서 바쁜 첫날을 보낸 후 몇 년이 지났습니다. 물론, 그가 감염된 주민들과 온갖 종류의 기괴하고 역병에 걸린 생물들이 도사리고 있는 마을에 들어가면서 보이는 것만큼 간단하지는 않습니다.
레지던트 이블 2의 모든 리메이크와 2017년 신경을 찢는 일곱 번째 게임 중에서 시리즈의 이전 항목만큼 무섭지는 않지만 이 리메이크는 2000년대 초반의 매력을 희생하지 않고 원본의 DNA를 유지합니다. 그 게임은 항상 처음 세 항목의 긴장으로 가득 찬 생존 공포에서 벗어나 더 많은 총격전을 선택하는 의도적인 움직임이었습니다.
이 리메이크에는 한 가지 큰 게임 플레이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마침내 촬영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습니다. 원래 RE4를 추천할 때 한 가지 걸림돌은 항상 무기를 조준하는 동안 달릴 수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2005년에 효과가 있었을지 모르지만 그 이후로 투박하게 느껴졌습니다. Capcom은 게임 플레이를 향상시키고 모든 것이 훨씬 더 유동적으로 느껴지도록 하는 이러한 작은 삶의 질 변경 사항을 추가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새로운 패리 메카닉을 추가하세요. 제가 많이 사용하지 않았지만 확실히 영화 같은 순간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에게 불리하게 작용하는 것처럼 느껴지지 않는 세련된 제어 체계를 갖게 됩니다.
Resident Evil 4는 실제로 액션이 많은 공포 게임이기 때문에 이러한 모든 새로운 능력이 필요합니다. 서바이벌 호러로의 복귀가 시리즈의 다른 항목에서 효과가 있었던 반면, 이 게임은 항상 리메이크가 다시 한 번 손톱을 박는 공포와 총격전 사이의 경계를 넘었습니다. 마을 광장에서의 생존을 위한 전설적인 전투부터 Ganado 병사들이 당신에게 무기를 발사하는 더 논란이 많은 섬 부분에 이르기까지 다른 항목보다 훨씬 더 전투에 초점을 맞춘 게임입니다.
이는 부분적으로 처음 몇 게임의 좀비 중심 전투에서 멀리 떨어진 광범위한 범위의 적 때문입니다. Resident Evil 4는 Umbrella의 언데드 테스트 대상처럼 내려가는 Ganado grunt로 Leon의 사격 연습을 프론트로드하여 예상을 영리하게 뒤엎지만 곧 점점 기괴한 적의 Pandora 상자를 엽니다. 처음으로 Ganado의 머리에서 Plaga가 터지는 것을 목격하는 것은 게임 디자인의 가장 영리한 정보 중 하나이며 판돈을 늘리는 것입니다. 여기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것은 액션 중심의 게임이지만 무서운 순간이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내가 진정으로 두려워했던 이 게임의 한 부분은 날카로운 이빨이 줄지어 있고 거의 내려놓을 수 없는 Regenenerador 괴물의 귀환이었습니다. Capcom은 부족한 탄약 픽업과 매우 긴장된 환경 디자인을 통해 이러한 순간에 무력감을 느끼게 하는 방법을 정확히 알고 있으며 현대 청중을 위해 소스 자료를 새로 고치는 방법을 정확히 알고 있음을 증명합니다.
우산을 닫아라
나는 게임의 스토리를 많이 변경하지는 않겠지만, Capcom은 특정 만남이 더 유기적이고 획득된 것처럼 느껴지도록 하는 몇 가지 방법을 찾았습니다. 2와 3의 리메이크는 타임라인을 재지그하는 것부터 새로운 서브플롯을 완전히 추가하는 것까지 소스 자료를 더 전면적으로 변경했습니다. 이것은 매우 약간의 내러티브 변경 만 발견하지만 모두 작동하는 전반적으로 더 충실한 리메이크입니다. 열렬한 팬 여러분, 두려워하지 마세요. 레온은 언제나 과격한 액션 영웅이며 그의 사랑스러운 매력과 비웃음은 전혀 건드리지 않았습니다. 대신, 이러한 변경 사항은 미묘하며 지금은 적절하지 않다고 느꼈을 뻔한 치즈 맛을 제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더 많이 변할수록 변하지 않는 것을 더 소중히 여기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Capcom은 특정 점프스케어의 배치부터 특정 적과 사랑스러운 카메오의 도입에 이르기까지 오리지널 레지던트 이블 4의 DNA 대부분을 현명하게 유지했습니다. 팬에게는 친숙한 순간을 보존하고 새로 온 사람들에게는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여기에서 그 내용을 조금도 망치지 않겠습니다. 내가 말할 수 있는 한 가지는 안전실 음악을 처음 들었을 때 얼굴에서 미소를 지울 수 없었고 “무엇을 사십니까?”라는 즐거운 질문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그렇긴 하지만 2000년대 초반의 게임 디자인이 조금 지겹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애슐리를 호위하는 것은 AI가 극적으로 개선되더라도 때때로 여전히 버그베어이며, 극심한 성 시퀀스는 여전히 첫 번째 시도에서 해결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때로는 끝없는 슈팅 갤러리처럼 느껴질 수도 있지만 18년 된 게임을 충실하게 재작업하는 데 따른 절충안의 일부입니다.
모든 것이 멋지게 보이며 게임이 원래 차세대 콘솔 전용으로 발표되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Leon의 트레이드마크인 앞머리는 그 어느 때보다도 부드럽습니다. 비가 오는 애니메이션이 온라인에서 약간의 비난을 받았지만 한 번도 주의를 산만하게 한 적이 없었습니다. 세계 디자인은 여전히 놀랍습니다. 시골 유럽 건축과 고딕 장식, 질병과 오물에 의해 황폐화 된 지역 사회의 전반적인 태도가 결합되어 있습니다. 클로즈업 텍스처도 사랑스럽게 재작업되어 18년 된 게임에는 필연적으로 부족했던 정의를 추가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최고의 리메이크는 미묘한 리메이크라고 생각합니다. 변화가 유기적이고 자연스럽게 느껴지는 원작을 플레이하는 것과 똑같은 느낌을 불러일으키는 게임입니다. 레지던트 이블 4 리메이크는 바로 그것입니다. 원본을 기억하는 방식과 같은 느낌이 들며 소스 자료가 얼마나 시대를 초월하는지에 대한 증거입니다.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는 제 마음 속에 아주 특별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팬과 신인 모두 이 리메이크에 적용된 세련되고 명확한 존경심을 좋아할 것이라고 안전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거의 완벽하여 많은 사람들이 개선할 수 없다고 생각했던 소스 자료를 향상시킵니다. 나는 여전히 레지던트 이블 2 리메이크의 서바이벌 호러 무서움을 선호하지만, 이것은 기대를 뛰어넘고 게임에서 가장 사랑받는 걸작 중 하나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방법에 대한 진정한 위업입니다.
PlayStation 5에서 검토되었습니다. 게시자가 코드를 제공했습니다.
지금 레지던트 이블 4 리메이크를 구매하세요.
프로게임가이드 Esports는 청중의 지원을 받습니다. 당사 사이트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당사는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특정 제품을 찾고 계십니까? Stockinformer.co.uk/stockinformer.com을 방문하십시오.